탈모 억제를 위한 피나스테리드는 두피에만 작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지만 막상 복용을 할 경우 이 성분이 전신을 순환하기 때문에 이 과정에서 각종 부작용이 나타나게 된다.
사용하면서 눈에 닿지 않도록 합니다. 우연히 눈에 들어갔다면 흐르는 차가운 물에 충분히 씻어내도록 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탈모약 구매 비용"에 대해서 자세하게 파헤쳤었습니다. 탈모약(프로페시아, 아보다트 등) 가격, 비용 얼마일까? 탈모약 사려면 얼마 들어요? 탈모 커뮤니티에 이런 질문을 하면
약 해외 직구의 선구자 상품 중 하나이기도 하다. 프로페시아의 특허가 만료되기 전에는 프로페시아나 프로스카 중 골라야 했는데, 둘 다 값이 상당했다. 그러던 중 인도에서 판매되는 프로페시아 제네릭인 '핀페시아'의 가격이 매우 저렴하다는 사실이 알려졌고, 인도를 갔다오는 사람들에 의해 들어오다가 곧 초창기 해외 직구(배대지)와 유사한 형태로 들여오는 사람들이 생겨나게 되었다.
피나스테리드 제제(프로페시아)에 대해서는 성 관련 부작용이 있다는 주장과 개인적 경험일 뿐 유의미한 부작용은 없다는 주장이 동시에 존재한다.
두타스테리드는 특정 조건에서 효과적인 약물이지만,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주의사항을 따라야 합니다.
즉 하루에 두 알을 먹는다면 약효가 유의미하게 증가한다. 그러나 두 알을 초과해 세 알 이상을 복용하면 약효의 증가는 미미하다. 극히 드물지만 두 알로도 모자라 세 알을 처방해줘서 효과를 보는 사례도 있다고 한다.#
비급여 항목에 포함된 약이기 때문에 보험적용이 되지 않으며 또한 반드시 의사의 처방이 필요하다.
Recall, preserve this and all other medicines out in the reach of youngsters, in no way share your medicines with Other people, and use this medication just for the indicator prescribed.
부작용은 비슷한 비율로 나타났어요.특히 성기능장애에 있어서 별다른 차이가 없었네요.
그러면서 곰곰이 생각을 해보니 제가 야식을 먹는 편도 아니고 하루에 먹는 식사량도 오히려 예전보다 줄었더라구요. 전혀 살이 찔 이유가 없었기 때문에.. 고민 끝에 일주일 정도 미녹시딜정을 중단해보기로 했습니다.
다만 어떻게 사는지에 대한 가이드는 보이지 않아 추후 기회가된다면 그때 바꾸도록하겠다.
피나스테리드처럼, 새로운 모발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탈모가 일어나지 않게 하는 약이다.
탈모는 관련 약이 개발된 이후로는 약물이 유일하면서도 피나스테리드 가장 효과 있는 치료 방법이다.